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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의 접수 및 처리

  • 민원의 범위
    • 1) 이의신청, 진정, 건의 또는 질의
    • 2) 증명, 확인 또는 등록의 신청
    • 3) 기타 특정행위를 요구하는 의사표시
  • 민원의 처리
    • 1) 민원의 의사표시는 서류(E-mail 포함)로서 당사의 감사팀에서 접수
    • 2) 민원의 내용이 무고, 허위이거나 무기명, 가명인 때에는 접수하지 않음
  • 민원의 처리기간
    • 1) 이의신청, 진정, 건의 등의 민원사항은 7일
    • 2 다른 부서, 타기관의 협의가 필요한 민원사항은 15일
  • 처리기간의 통보
    • 1) 민원사항의 처리를 완결한 때에는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지

민원상담전화02) 3774-0392
NH선물 컴플라이언스팀 김순화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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