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해외선물이란?

해외선물은 시카고 상업그룹(CME), 홍콩선물거래소(HKFE), 대륙간 거래소(ICE), 런던비철금속거래소(LME), 유렉스(EUREX), 등의 전세계 주요 선물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금융선물과 상품선물을 대상으로 하는 선물 거래를 말합니다.
통화, 지수, 금리, 귀금속, 비철금속, 에너지, 농산물, 축산물 등을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 특징

해외선물 특징 | 레버리지(Leverage)효과, 양방향 거래, 일일정산제도, 표준화된 상품, 청산가능, 상품의 다양성과 거의 24시간 거래가 가능한 상품, 투명한 글로벌 마켓으로 구성.
레버리지(Leverage)효과

선물거래는 증거금이라는 거래소에서 정한 일종의 약속 이행 보증금만 가지면 현물거래와 동일한 금액의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물거래에 비하면 투자금액이 상대적으로 작으므로 투자금액 대비 손익의 폭도 크고, 이러한 선물거래를 위해 필요한 증거금은 거래소에서 임의로 변경 고시하는데 각 상품의 변동성을 감안하여 변동성이 커지면 증거금이 커지고, 변동성이 작아지면 증거금도 작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외선물은 국내선물에 비해 상대적으로 레버리지가 높으며, 상품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증거금율이 3~13%정도입니다.
변동성이 높고 상대적으로 선택의 폭이 다양해 투자자에게 보다 높은 수익기회를 제공합니다.

양방향 거래

주식과 같은 현물거래는 항상 매수 후 매도로 청산하는 한쪽 방향 거래밖에 할 수 없는 데 반해 선물거래는 매수 후 매도거래뿐만 아니라 가격이 하락할 경우에는 먼저 매도 후 매수로 청산하는 거래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일일정산제도

선물거래에서는 청산거래를 하지 않더라도 그날 거래한 가격과 거래소의 당일 정산가의 차액을 계산하여 이익이 난 경우는 거래계좌로 받고, 손실이 난 경우는 거래계좌에서 빠져나갑니다.

표준화된 상품

거래 대상품의 규격 및 품질, 호가 단위, 인수도방법 및 시기 등이 거래소가 정한대로 표준화되어 있으며, 상품의 거래가 반드시 거래소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장내상품입니다.

청산가능

선물거래소는 매도자와 매입자의 중간에서 거래 상대방의 역할을 대행하여 계약이행의 책임을 짐으로써 선물계약 이행에 관해 매수 및 매도자 쌍방에 대해 보증하므로 거래자들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다양성과 거의 24시간 거래가 가능한 상품

해외선물은 통화, 지수, 금리, 에너지, 귀금속, 농산물, 축산물 등 다양한 상품이 거래되어 투자자가 수익을 위해 현재 변동성이 높은 상품을 선택해 투자함으로써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거의 24시간 거래가 가능한 환경은 다양한 투자자들에게 보다 쉽게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투명한 글로벌 마켓

시장이 어떤 특정한 세력에 좌우되지 않고 글로벌 마켓에서 거래되는 가격에 따라 움직이므로 속임수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