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ONE-STOP 발급

안전한 온라인 거래를 위해 필요한 공인인증서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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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신원 확인에 대한 동의

공인인증서 부정발급 방지 강화를 위해 관계 법령이 2016.7.1 개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추후 인증서 분실 등으로 인한 재발급 시 온라인으로 신원을 확인하는 것에 대해 고객님의 사전 동의가 필요합니다.

※ 관련근거 : 전자서명법 시형규칙 제 13조의2 제4항 (2016.7.1 개정)

귀하께서는 추후 온라인으로 신원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합니까?

확인해주세요!
  • - 동의하지 않을 시 공인인증서 재발급 시 마다 신원 확인을 위해 금융 시 지점을 직접 방문하는 등 보다 엄격한 확인 절차를 거치시게 됩니다.
  • - 동의하지 않을 시 해킹 등으로 인한 부정발급 방지 수준이 강화됩니다.
  • - 동의하지 않을 시 실시간 금융거래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금융사 지점 방문이 어렵거나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은 선택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자금융 사기예방 서비스 가입

전자금융 사기예방 서비스 기 가입자의 경우에도 일괄 갱신됩니다.
일괄 갱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고객지원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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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지정서비스

    전자금융 사기 예방 제공 서비스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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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가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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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ONESTOP 서비스는 빠른 발급을 위해 B TYPE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 PC 지정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고객은 NH선물(https://www.futures.co.kr)의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변경 및
    이용자지정 PC등록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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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인 확인을 위해 고객님의 등록된 연락처 중 수신가능한 전화번호를 선택해 주세요.
    전화 연결 후 ARS안내에 따라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본인 확인을 위해 고객님의 등록된 연락처 중 수신가능한 전화번호를 선택해 주세요.
    전화 연결 후 직원 안내에 따라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영업점에서 발급받으신 1회용 인증번호로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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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공인인증서 암호는 포털사이트, 금융계좌 쇼핑몰 등의 비밀번호와 다르게 설정해 주세요.
  • - 공인인증서 암호는 생일 및 전화번호 등과 같이 타인이 알기 쉬운 번호는 사용하지 마세요.
  • - 금융인증서 번호는 금융회사 직원 등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세요.
  • - E-MAIL, 웹하드 등에 보관하신 경우, 즉시 폐기하신 후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세요.

약관 동의

  • 공인인증서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전자서명법,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이하 "전자서명 법령"이라 함) 그리고 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의 인증업무준칙 및 (주)코스콤 공인인증센터(영문명 "SignKorea", 이하 "SignKorea"라 함)의 인증업무준칙에 의하여 제공하는 공인인증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등
    이용에 필요한 기본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가입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SignKorea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지합니다. 단, 요금 등 가입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
    ③ 가입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2주 이내에 서면 또는 공인전자서명 한 전자문서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경우, SignKorea는 가입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의 공지 및 준칙]

    ① 본 약관의 공지는 SignKorea 홈페이지(http://www.signkorea.com)에 게시하거나 등록대행기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서명 법령 및 SignKorea 인증업무준칙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4조 [등록대행기관]

    ① SignKorea는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의 접수, 처리 및 신원확인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행하는 등록대행기관을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에 SignKorea가 직접 등록대행기관의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② SignKorea는 SignKorea가 별도로 정한 요건을 갖춘 자가 등록대행기관 지정을 신청하는 경우에 한해 자격을 부여하며, 등록대행기관의 요건, 권한,
    책임, 의무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별도의 계약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가입]

    ① SignKorea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일정요금을 납부한 가입자들에게 SignKorea가 발급한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② 가입자가 등록대행기관에서 제공하는 인증서 발급 신청 시 화면에 나타나는 약관 내용을 조회한 후 '동의함' 또는 '가입자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본 약관에 동의함은 SignKorea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프로그램(Software)들의 변경 및 수정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약관 내용 조회 화면의 '동의하지 않음' 또는 '가입자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선택하여 SignKorea 인증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중단]

    SignKorea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SignKorea 인증서비스를 지연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가입자의 제한]

    SignKorea는 아래와 같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인증서 (재)발급 신청을 거부하거나, (재)발급된 인증서를 가입자의 동의 없이 강제 폐지하거나, 인증서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자가 사망, 구속 등으로 신원확인이나 법적인 전자거래가 불가능한 경우
    ② 피성년후견인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인증서를 (재)발급받은 경우
    ③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필요로 하는 법률행위의 범위에 공인인증서비스 가입 및 인증서 (재)발급 관련 사항이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피한정후견인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인증서를 (재)발급받은 경우
    ④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경과된 경우
    ⑤ 가입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공인인증서를 신청 또는 발급 받았거나 그렇다고 의심되는 경우
    ⑥ SignKorea가 공인인증서비스와 관련된 보안절차나 인증기관 자신의 생성키 유출과 같은 보안상의 이유로 기 발급된 공인인증서의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⑦ 등록대행기관이 신원확인 강화를 위해 요구한 추가인증(휴대폰 SMS인증, 2채널 인증 등) 또는 단말기(PC, 스마트폰 등)의 기기정보를 등록대행기관에 등록하는 단말기 지정을 실패한 경우
    ⑧ 공인인증서비스 이용을 위한 전자서명생체정보(생체인증 수행 후 전자서명을 생성하는 경우 이용되는 생체정보(지문 등))대조 또는 확인절차 진행이 불가능하거나, 대조 또는 확인결과 가입자 본인의 등록 정보가 아닌 것으로 밝혀진 경우
    ⑨ 가입자의 전자서명생성키가 분실․훼손 또는 도난․유출된 사실을 인지한 경우
    ⑩ 기타 SignKorea가 공인인증서의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8조 [감시, 도용 금지]

    SignKorea는 가입자의 인증서비스 이용 내역을 감시하거나 도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SignKorea 인증서비스 시스템 안정운용을 위한 통계 자료의 작성 등을 위하여 인증서 사용횟수나 사용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전자서명생성키, 전자서명비밀번호, 전자서명생체정보 관리]

    ① 전자서명생성키 및 전자서명비밀번호, 전자서명생체정보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전자서명생성키, 전자서명비밀번호, 전자서명생체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가입자는 반드시 SignKorea에 그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하며, SignKorea는 해당 가입자의 인증서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가입자 정보

    제10조 [가입자 정보 수집]

    ① SignKorea는 공인인증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에 해당하는 최소한의 가입자 정보를 수집합니다. - 가입자명(법인은 법인명), 주민등록번호(법인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전자메일주소 등
    ② SignKorea 인증서비스에 기재하는 모든 사용자 정보는 이름을 포함하여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SignKorea 인증서비스 이용 시 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전자서명법 제15조(공인인증서의 발급), 제18조의3(공인인증기관의 안전성 확보) 및 제22조(인증업무에 관한 기록의 관리)에 의거한 공인인증서의
    부정발급 확인을 위하여 기기정보(IP등)를 수집하며, 해당 정보는 감독기관, 타 공인인증기관 및 등록대행기관, 금융ISAC 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가입자 정보 활용]

    SignKorea는 가입자정보를 목적이외에 활용하거나 가입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부기관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정보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
    2. 특정가입자를 식별할 수 없는 통계, 홍보, 학술, 연구 등의 목적으로 활용하는 경우
    3. 기타 법원의 명령이 있거나 법령이 정하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12조 [가입자 정보 검색, 수정 및 삭제]

    ① 가입자는 자신의 정보를 검색, 수정할 수 있으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
    ② 가입자 정보의 삭제 권한은 SignKorea에 있으나, 가입자 정보는 전자서명 법령에 정의된 기간 동안 보관해야 하므로 임의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③ 가입자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가 변경 된 경우, 즉시 SignKorea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을 하여야 한다.

    제13조 [가입자 정보 보호]

    ① SignKorea 및 등록대행기관은 가입자 정보 보호를 위하여 담당 책임자를 지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가입자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② 필요시 네트워크 및 등록대행기관을 통해 가입자 정보가 전송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반드시 전자서명 등과 같은 안전한 방법이 적용됩니다.
    ③ 가입자 정보가 기재된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는 전자서명 법령에 규정된 안전한 장소에서 10년 동안 보관합니다.

    제4장 발급 수수료 등

    제14조 [인증서 발급수수료]

    ① SignKorea 인증서비스는 인증서 신규발급 신청 및 갱신 시에 인증서 발급수수료를 부과하는 유료서비스입니다.
    ② SignKorea 인증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가입자는 인증서 발급수수료 부과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가입자에게 인증서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기타 서비스수수료]

    SignKorea는 필요한 경우 인증서 발급수수료 이외에 인증서 이용 등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시점확인서비스, 검증서비스 등의 사용에
    따른 수수료는 별도의 계약에 따릅니다.

    제16조 [환불]

    가입자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았을 경우 등록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을 경우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요구 시 환불요청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수수료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당해 수수료 환불시 공인인증서 신청 접수 및 등록 등에 따른 필요경비를 공제할 수 있으며, 가입자의 공인인증서는 폐지합니다.

    제17조 [고객 서비스]

    SignKorea 인증서비스에 대한 이용 문의나 사용상의 문제 해결을 위한 고객지원 서비스는 웹사이트(www.signkorea.com),
    E-mail(signkorea@koscom.co.kr), 콜센터(1577-7337)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제5장 손해배상

    제18조 [손해배상]

    ① SignKorea는 SignKorea 인증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 및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SignKorea의 배상 기준 및 절차에 따라
    배상합니다.
    ② SignKorea는 이에 대비하기 위하여 손해배상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제19조 [면책사항]

    ① SignKorea는 가입자의 전산기기 조작 오류 및 업무처리 오류나 가입자의 전산기기 H/W 및 S/W의 특수성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인증서비스의 이용
    불능 또는 기능오류 및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SignKorea는 자체적인 통제가 불가능한 불가항력적인 전산장애, 통신장애, 천재지변, 기타 외부요인 등으로 인해 발생한 공인인증서비스의 지연 또는
    불능 및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SignKorea는 법무부 출입국관리 전산시스템의 장애 발생 또는 출입국 정보 반영 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상의 지연 및 오류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가입자의 전자서명 법령, 인증업무준칙 기타 관계법규․행정규칙 및 본 약관 등의 위반, 가입자의 전자서명생성키, 전자서명비밀번호, 전자서명생체정보 관리 소홀 등 SignKorea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한 제3자의 가입자 명의 공인인증서 이용․거래에 대하여, SignKorea는 손해배상 기타 여하한 형태의 계약상 또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제12조 제3항에도 불구하고, 가입자가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변경 사실을 SignKorea에 미통보 또는 통보를 지연한 경우 SignKorea는 이와 관련한 가입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관할법원]

    요금 등 SignKorea 인증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제기된 소송 등은 SignKorea의 관할법원에서 진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주)코스콤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공인인증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가입자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가입자의 동의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개인정보 항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 제3호,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2호 및 전자서명법 제15조 등에 따라 공인인증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아래의 최소한의 정보는 가입자의 동의 없이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가입자 성명, 가입자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등)

    나. 동의가 필요한 개인정보 항목

    가입자 연락처 정보 :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E-mail 등
    가입자 기기정보 : IP 등

    ※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결제를 위해 SignKorea는 필요시 전자지불대행사(PG)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하고 있는 PG사 및 PG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 PG사 : KSNET(신용카드), 이니시스(계좌이체), 모빌리언스(휴대전화)
    PG사 수집 정보 : 신용카드사명, 신용카드번호, 은행명, 주민등록번호, 은행계좌번호, 휴대전화번호

    ※ 가입자 문의 응대를 위해 SignKorea는 콜센터(아이티네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및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 제5항에 따라 만 14세 미만 가입자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해당 가입자로부터 직접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공인인증서 발급 및 관리
    -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 안내 (갱신 안내)
    -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결제 및 정산
    - 공인인증서 부정발급 및 부정사용 모니터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전자서명법 제22조(인증업무에 관한 기록의 관리)에 따라 공인인증서의 효력이 소멸된 날부터 10년 동안 안전하게 보관하며, 법에서 규정한 보관기간이
    경과하게 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입자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제 3자 정보 제공 동의

    공인인증서 발급 및 관리 등을 위해 가입자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공인인증기관(코스콤)

    ※ 다만 공인인증서 부정발급․부정사용 방지 및 출국자 정보 확인을 위한 목적으로는 코스콤이 타 공인인증기관 및 등록대행기관, 감독당국, 수사기관, 법무부 등과 해당정보를 공유할 수 있음

    ○ 이용목적

    공인인증서 발급 및 관리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 안내 (갱신 안내)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결제 및 정산
    공인인증서 부정발급 및 부정사용 대응
    가입자 문의 대응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공인인증서 발급 관련하여 수집된 개인정보 전체

    가입자 성명, 가입자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등)
    가입자 연락처 정보 :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E-mail 등
    가입자 기기정보 : IP 등

    ○ 보유 및 이용기간

    전자서명법 제22조(인증업무에 관한 기록의 관리)에 규정한 기간 동안 보관
    전자서명법에서 규정한 보관기간이 경과하게 되면 지체 없이 파기

    ○ 고객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이 경우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안내에 제한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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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금융인증서 번호는 금융회사 직원 등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세요.
  • - E-MAIL, 웹하드 등에 보관하신 경우, 즉시 폐기하신 후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세요.

공인인증서 발급 완료

인증서 발급에 성공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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